본문 바로가기
이슈

넷플릭스 계정 공유 5천 원? "이제 계정 공유는 사랑이 아닙니다."

by See_One 2023. 11. 4.
 

넷플릭스는 전 세계적으로 2억 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명실상부한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보통 제한 없이 4명 정도의 계정공유를 인정해 왔습니다.

 

그러나 이번 11월을 기점으로 하여 새로운 계정 정책을 내놓고 있습니다. 그것은 한 가구(집)에서 한 계정만 공유할 수 있도록 한 것입니다.

넷플릭스-계정-공유하면-5000원-대표이미지-하단에-최신-콘텐츠-이미지-나열

 

여기서는 넷플릭스 새로운 계정 공유 정책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넷플릭스의 계정 공유 제한

넷플릭스의 새로운 계정 공유 제한 정책의 내용은 회원 본인과 함께 거주하는 사람, 즉 한 가구당 한 개의 계정만을 사용할 수 있고, 다른 가구와의 계정 공유를 하고 싶다면 월 5,000원의 추가 요금을 지불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1. 한국만 계정 공유제한을 하는 거야?

지난 2월부터 다른 국가에서 이 계정 공유 제한을 시범적으로 시행해 왔고, 이번 11월부터 한국의 넷플릭스 이용자를 대상으로 시행하게 됩니다.

 

2. 어떻게 한 가구에서 사용하는지 알지?

넷플릭스는 계정 공유 제한을 적용하기 위해 가입할 때 동의한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따라 회원의 IP주소와 접속 디바이스(장치)의 ID, 계정의 활동 정보 등을 통해 최초 가입 회원과 같은 집에 사는지를 확인할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3. 아직 메일이나 연락이 없는데...

지난 11월 2일부터 시행하여 순차적으로 적용해 간다고 합니다. 회원과 같은 가구에서 살지 않는 이용자가 넷플릭스 계정에 접속하게 되면 안내 메시지가 뜨게 됩니다.

 

4. 요금제가 인상되나?

요금제 자체가 변경되지는 않습니다. 대신 스탠다드와 프리미엄 요금제를 사용하는 회원가 추가 회원 자리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추가 회원 등록 비용이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과 비슷합니다.

 

넷플릭스 멤버십 및 요금제 알아보기

 

 

사실 요금을 인상한 것과 다름없기는 합니다. 1 계정 1 회원으로 계정 공유를 하지 않고 사용하던 이용자에게는 요금 인상은 아니지만, 보통 넷플릭스는 친구, 동료, 다른 가구인 가족등이 함께 계정을 공유하는 맛으로 사용해 왔기에 이번 계정 공유 제한은 요금 인상과 맞먹는 효과와 같습니다.

 

 

새로운 계정 공유 방법

새로운 계정 공유 방법은 계정 소유 회원이 매달 5,000원 비용을 지불해  '추가 회원 자리 추가 구매'를 하고 추가회원 초대를 하고 이에 응답을 하면 계정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단, 스탠다드 멤버십과 프리미엄 멤버십을 이용하는 고객만 추가 회원 자리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추가회원에 대해 알아보기

 

1. 추가 회원 자리 구매만 하면 공유가 완료되나요?

계정을 소유하고 있는 회원이 추가 회원 자리를 구매하고, 추가할 회원에게 메일, 핸드폰 메시지 등을 통해 추가 회원 초대를 하고 추가될 회원은 ID와 비밀번호를 생성하고 등록하여 계정 공유가 됩니다.

  • 추가회원은 계정 소유자의 계정을 만든 국가와 동일한 국가에서 계정을 활성화해야 합니다.
  • 추가회원은 자신만의 ID와 비밀번호를 가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추가회원은 1개의 접속 장치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추가회원 자리구매 하기

 

2. 이전에 계정공유로 가지고 있던 프로필은 어떻게 되나요?

새 계정을 시작하거나 추가 회원을 등록할 때 기존에 있던 프로필은 추가회원이나 새로운 회원에게 계정을 소유하고 있는 회원이 프로필 이전을 해 줄 수 있습니다. 

  • 설정 > 계정정보 > 프로필&자녀보호 설정 > 이전할 사람의 프로필 > 이 프로필 이전하기

 

넷플릭스 프로필 이전 알아보기

 

 

마치며

넷플릭스의 계정 공유 제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정책으로 제일 먼저 드는 생각은 5천 원이란 가격은 더 내고 계속 유지를 해야 하기에는 조금 애매한 금액이라는 것입니다.

 

차라리 낮은 화질과 일부 콘텐츠의 제한, 광고를 감수하고 광고형 스탠다드로 건너가는 것과 다른 스트리밍 서비스가 가격을 올리지 않으면 스트리밍 서비스로 갈아탈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매력적인 콘텐츠와 가격을 잘 살펴보고 결정해야겠습니다.